사전준비사항

Step 1. 행정전자서명(GPKI) 인증서 발급

  1. 당해기관 인증부서(담당)에 발급신청서 제출
  2. 행정전자서명 인증센터(www.gpki.go.kr)에서 인증서 생성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설치

Step 2. 공동이용시 사용할 개인컴퓨터 사용(등록)신청

  1. 행정정보공동이용시스템(share.go.kr)의【개인컴퓨터 사용신청/결과】메뉴에서 개인컴퓨터를 등록 신청
  2. ※ 당해기관 권한부여책임자가 개인컴퓨터 사용승인 처리

Step 3. 열람권한 신청

  1. 행정정보공동이용시스템(share.go.kr)의 【열람권한 관리】 >【열람권한 신청/결과】 메뉴에서 열람권한 신청
  2. ※ 당해기관 권한부여책임자가 신청한 열람권한에 대한 승인 처리

맨위로


「e하나로민원」정보열람

  1. 행정정보공동이용시스템(share.go.kr)의 【정보공동이용】 > 【정보열람】메뉴에서 사무 선택
  2. <행정정보공동이용 사전동의서 화면 > 민원인이 제출한 ‘사전동의서’에 의거 열람정보 선택후【확인】버튼
  3. <공동이용정보 신청 화면 > 민원인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후 【전체정보열람】 또는 각 구비서류별 【개별정보열람】선택
  4. ※ 정보열람을 위해 행정전자서명 인증

맨위로


보안정책 안내

맨위로

e하나로민원